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랑’하고 싶어지는 사진들

성&사랑

by aiinad 2021. 7. 7. 09:48

본문

사랑을 바탕으로 하는 모든 관계는 아름답지만 한편으로는 슬프고 피곤한 감정도 함께하기도 한다. 사랑을 믿었지만 끝이 좋지 않았는 이들은 또다시 사랑을 믿기가 꺼려질 수 있다. 그들에게는 진정한 사랑은 존재하고 우리 모두가 그것을 받을 자격이 있다는 것을 알려줄 필요가 있다.
 
이에 지난 20년 내내 서로의 신발에 플라스틱 바퀴벌레를 끼워놓는 부부나 차 한 잔 마시면서 슈퍼마리오를 하는 것이 일상이 된 부부처럼 사소하지만 함께하기에 즐겁고 아름다운 마음이 따뜻해지는 사랑 이야기를 소개한다.


마리와 제이크

마리의 가족은 그녀가 제이크와 결혼한 후 그녀를 버렸다. 제이크가 흑인이기 때문에 결혼을 반대했지만 마리는 제이크를 선택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가난했고 흑인이라는 이유로 따돌림을 당하는 지옥 같은 일상이었지만 서로가 있기에 힘을 낼 수 있었다. 

둘은 가까스로 행복한 일상을 되찾았고 70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여전히 서로를 사랑하고 지난날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눈먼 아내를 위해

남편은 시력을 잃은 아내가 좋은 냄새를 맡고 우울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2년 동안 수천 송이의 향기로운 꽃을 심었다.

 

하루 필수 코스

부부는 매일 게임을 함께 즐긴다. 2001년부터 해온 함께하는 일상 중 하나이다.

 

아내가 예뻐서

오래 함께해 온 부부. 남편은 여전히 아내가 예쁘다. 옆에 앉은 아내의 사진을 몰래 찍어본다.

 

남편이 새끼손톱에 
매니큐어를 바르는 이유

아내는 새끼손가락을 잃었다. 이 사실을 잊고 지내지만 매니큐어를 바르거나 가끔 생각이 나면 부끄러워졌다. 이를 본 남편은 아내가 매니큐어를 바를 때면 자신의 새끼손가락에도 같은 색의 매니큐어를 바른다. 

 

60년 후

60년이 지났지만 남편은 여전히 사랑 가득한 눈빛으로 아내를 바라본다.

 

치매 걸린 아내

아내는 치매에 걸렸고 최근 뇌졸중으로 병원에 입원한 상태이다. 남편이 병실 문을 열고 들어오자 "내 남자친구 윌리스"라고 말했고, 윌리스는 아내의 옆에 누워 손을 잡아준다.

 

서프라이즈 꽃다발

남편은 아내와 함께 장을 보고 계산을 위해 줄을 서고 기다리던 중 화장실을 다녀온다고 말했다. 화장실 가는 척 몰래 아내를 위한 꽃을 사서 등 뒤에 숨겨왔다. 

 

2번 결혼한 부부

이 부부는 두 번 결혼했다. 결혼한 지 9개월이 지난 후, 아내의 머리에 커다란 기둥이 떨어져 크게 다쳤고 그 결과 기억을 잃었다. 아내는 남편을 알아보지 못했지만 또다시 그와 사랑에 빠졌고 2년 후 그들은 다시 결혼했다.

 

여전한 노부부들

.

여전히 손을 잡고 다니는 노부부들. 마음이 따뜻해진다.

 


심리학자 리즈 드과이어에 의하면, 평생 건강하고 애정 어린 관계를 유지하는 데는 시간, 노력, 헌신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관계는 로맨틱한 사랑부터 시작하지만 로맨틱한 사랑은 첫 단계일 뿐이고 이 단계는 보통 6개월에서 3년이면 끝이 난다. 흔히 말하는 ‘콩깍지’ 씐 시절이다.
 
로맨틱한 사랑은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시간이지만, 그것은 평생의 헌신, 즉 진정한 사랑의 시작에 불과하다, 로맨틱한 사랑이 끝나면 진정한 ‘사랑’이 시작된다.
 
진정한 사랑을 하려면 상대의 좋은 대화 상대가 되어주고, 공감하고, 자신의 감정적 반응을 줄여야 하며, 의견 충돌이 있을 때에도 존중하는 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이 모든 일에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랑은 어렵다고 하는 것이다.
 

사진 출처 보어드판다 캡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1.07.10 11:23 신고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입니다.
    요기조기 구경다니다가 들어왔는데,
    포스팅 진짜 잘하시는거 같아요.👏👏
    저도 배워갑니다.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한번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