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치도록 연애하고 싶어지는 순간 5가지

성&사랑

by aiinad 2021. 4. 30. 13:59

본문

“빛이 나는 솔로”

사진= sbs

문득 연애가 미치도록
하고 싶어지는 순간

분명 솔로 생활에 만족하고 있는데, 때때로 외롭다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평소에는 괜찮다가도 갑자기 외로움이 찾아올 때면 미치도록 연애하고 싶어진다. 솔로 생활에 만족하고 있더라도 문득 연애가 미치도록 하고 싶어지는 순간 5가지를 소개한다.

 

공휴일, 주말에도 만날 사람이 없을 때

사진= 드라마 '그남자의기억법'

마땅히 갈 곳도,
만날 사람도 없다

날씨도 좋고, 딱히 할 일도 없는 여유로운 휴일이다. 하지만 마땅히 갈 곳도, 만날 사람도 없다. 심심해서 SNS를 살펴보니 다들 밖에서 뭔가를 하고 있다. “나도 한강 좋아하는데...”, “나도 맛있는 거 먹을 줄 아는데라는 생각이 들면서 연애를 하는 친구들이 부럽기만 하다. 이럴 때면 미치도록 연애하고 싶어진다.

 

친한 친구가 연애를 시작했을 때

너 마저도 연애를 할 줄이야!

함께 솔로 천국을 외치던 친구가 연애를 시작했다. 매일같이 함께 시간을 보내던 친구가 연애를 시작하니 더 이상 나와 시간을 보내 줄 사람이 없어진 것만 같다. 게다가 그 친구가 연애사를 털어놓으며 자랑이라도 할 때면 부러워 질투가 난다. 괜히 마음이 헛헛해지고, 연애가 미치도록 하고 싶어 진다.

 

종일 연락 한 통 없는 휴대폰을 발견할 때

사진= lg전자

혹시 장식품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휴대폰에 아무 연락이 없다. 오로지 오는 연락이라고는 스팸문자 아니면 가족이다. 괜히 비싼 돈을 주고 휴대폰을 산 것만 같이 기분이 찜찜해진다. 뭐라도 연락이 왔으면 좋겠다는 기분이 들면서 연애를 하고 싶어진다.

 

내 편을 들어줄 사람이 필요할 때

사진= 드라마 '시크릿가든'

나를 위로해줄 애인이
있었으면 좋겠다

친구와 싸우거나, 회사에서 안 좋은 일이 있을 때 등 내 심정을 토로하고, 공감해줄 이가 필요할 때가 있다. 하루 일과를 토로하고 싶은데, 혼자서만 기분을 삭여야 할 때 급격하게 외로워진다. 이럴 때면 앞뒤 맞지 않는 이야기더라도 괜찮아?”라며 나를 위로해줄 애인이 있었으면 좋겠다.

 

몸이 아플 때

사진= 드라마 '수상한장모'

유난히 서럽고,
외로운 순간

몸이 아픈데 아무도 돌봐주는 이 없을 때는 유난히 서럽고, 외로운 순간이다. 함께 병원을 가주고, 밥을 챙겨주는 이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연애를 절실히 하고 싶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