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BTI 따라 다른 이상형 및 연애 스타일

성&사랑

by aiinad 2021. 12. 30. 17:58

본문

MBTI란?


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로 마이어스와 브릭스가 스위스의 정신 분석학자인 카를 융의 심리 유현 론을 토대로 고안한 성격 유형 검사이다.

 

 

MBTI별 연애 스타일

INTJ
사람을 보는 기준이 높은 편이며 정을 붙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 연애를 할 때에는 친밀한 감정보다 삶의 방향성이 같은 사람에게 끌린다. 현실적인 면도 있지만 연애에 있어서는 순애보적인 모습이 있기도 한다.

INTP 
확실한 호불호와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타인에게 관심이 적다 신중한 인간관계를 추구하기 때문에 인간관계는 좁지만 그만큼 친한 상대에게는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재치있고 지적인 상대에 매력을 느끼며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연애를 선호한다

INFJ 
겉으로는 차갑고 속으로는 따듯한 사람이다. 굉장히 추진력 있고 계획적인 사람이지만 사람 관계에서는 계산하지 않고 감성적인 판단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다.

INFP
연애를 할 때에 있어 정서적 교감을 추구하는 편이고 낭만적이고 책임감이 강하다. 상대방의 말이나 비판에 민감하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다가가줘야 한다.

ISFJ
현모양처 유형으로 안정적이고 위험하지 않은 것을 선호한다 연인에게 헌신해 주는 편이지만 남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냉정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ISTJ
나서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고 본인도 애정표현을 많이 하지 않는다. 연애도 원칙에 맞게 계획적이게 진행이 된다. 연애 상대가 ISTJ에 속을 알 수가 없어 연애가 힘들다.

ISTP
사람과 관계를 맺는 것 자체를 어려워하고 새로운 사람보다는 오래된 주변 사람들을 아낄 줄 아는 사람이다. 연애를 할 때에는 취미나 관심사가 같은 연인을 선호를 한다

ISFP 
결정 장애가 있어서 자신을 확 이끌어줄 리더십 강한 사람에게 더 매력을 느낀다. 한번 사랑에 빠지면 올인을 하는 스타일이지만 마음을 열 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ENTJ
매력적인 이성에게 쉽게 사랑에 빠진다. 자신을 믿고 인정해 주는 사람, 자신의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호감을 느낀다. 

ENTP 
본인의 이상형과 연애하길 원하며 자신과 꼭 맞는 사람을 찾으려 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솔로일 경우가 높다. 사교적이고 외향적이나 가끔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기도 한다.

ENFJ 
말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능력이 아주 뛰어나고 연애할 때에는 그 사람에게 푹 빠져서 모든 걸 내어주는 사람이다. 상대방도 자신과 똑같길 변하며 대체로 대화가 잘 통하는 연인을 선호한다.

ENFP
재기 발랄한 활동가라 불리는 ENFP는 콩깍지가 잘 씌워지는 편이고 상대방의 말과 행동에 쉽게 상처를 받는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발견되면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사랑에 빠진다. 한번빠지면 모든걸 받치는 유형이다.

ESFJ 
즉흥적인 데이트보다는 계획적인 데이트를 좋아한다. 연애 상대의 가족들까지 잘 챙겨주고 헌신적이고 책임감이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 다정다감 연인이 될 확률이 매우 높다.

ESTJ
연애를 할 때에 깊게 좋아하진 않고 모든 사람에게 호감을 조금씩 느낀다.  안정성을 사랑하는 활기찬 사람들이다. 좋은 계획과 좋은 개선에 대한 헌신으로 관계를 유지하는데 좋은 능력이 있다.

ESTP
즐거운 연애를 선호하는 유형이다. 자유분방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은 탓에 남사친, 여서 친 문제로 다투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자유로운 영혼이기 때문에 ESTP 유형을 소유하려 하면 관계가 나빠질 수 있다.

ESFP
대담하고 독창적인 사람이다. 쉽게 사랑에 빠지고 첫눈에 빠지는 일이 많다. 하지만 사랑에 빠지면 연인에게 적극적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사진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